왼쪽에 콘솔창 모양이, 오른쪽에는 코드 편집기가 나옵니다.
코드 편집기의 내용대로 왼쪽 콘솔창에 스테이지가 형성됩니다.
사용하는 언어는 자바스크립트이며, 몇몇 API가 미리 정해져있어 이 API들을 잘 활용해야합니다.
플레이어 캐릭터가 다음 스테이지로 갈 수 있도록 코드를 수정해서 스테이지를 조작하는 게임입니다.
예를 들면, 첫번째 스테이지는 플레이어 사방이 벽으로 막혀있어서 출구에 접근할 수 없는데, 코드에서 '벽을 생성하는 코드'를 지워버린 후 실행버튼을 누르면 플레이어 주변의 벽이 사라집니다.
재미있게 플레이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뭔가 새로워서 더욱 좋았네요.
왜 이런류만 플레이하면 소름이돋지 막
[#M_스테이지 파일 이름이 힌트입니다. 정말 못풀겠다 싶을때만 보세용|접기|
[#M_1|1접기|1. 벽을 아예 삭제
2. 여러 줄 주석(/* */)을 활용.
-> 출구를 플레이어 옆에 하나 더 만들어도 됨.
4. 출구를 플레이어 옆에 하나 더 만듦
5. 지뢰 색깔을 배경색과 다르게 바꿈
6. 벽 한 줄을 만들어서 드론이 못오게 막아버림
8. 통화 함수로 숲을 재생성시킴
9. 통화 함수로 땟목의 방향을 바꿈
10. 드론의 움직임을 강제로 고정시킴
11. 그냥 로봇을 움직이면 됨
12. 로봇의 움직임에 조건문을 잘 걸어주면 됨
13. 플레이어의 위치에 따라 로봇의 이동 방향을 제어
14. 초록자물쇠 소모 아이템을 알고리즘(A)으로 바꿔버림
15. 사망 함수 호출의 매개변수에 없는 오브젝트를 넣어서 예외를 발생시킴. 플레이어가 죽지 않음
16. 선들의 색깔을 보이게끔 수정. 통화 함수로 플레이어의 색깔을 바꿈
17. 트랩으로 연결된 텔레포트의 링크를 없애버림. 운이 좋아서 몇번만에 출구로 연결됐음
18. 통화 함수를 통해 임의의 아무 오브젝트(벽 말고)로 다리를 만듦.
19. 사실 잘 이해가 안됐음. 그냥 방향키를 몇 번 눌렀는데 갑자기 해결됨.
20. 통화 함수로 보스의 왼쪽에 projectile: true인 오브젝트를 생성시킴. 전화기는 그냥 신컨으로 얻었음.
-> 사실 벽 개수제한이 59개이기 때문에 벽을 하나 더 생성할 수 있음. 이걸 활용하면 컨트롤이 필요 없음.
-> 오브젝트를 잘 정의해서 시작하자마자 보스를 쏴죽이는 애들을 만들 수도 있음.
21. 게임 엔진부 스크립트 중 objects.js에서 exit 개체 정의하는 부분을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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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너스는 안할래.